[단독] "배달비는 1천원인데 음식값은 30만원?"…배민, 칼 뺐다

2023. 6. 5. 15:22인터넷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배달비 구간별 주문 금액 최대값 500만원→5만원…오는 7월 5일부터 적용

 

배달앱 배달의민족(배민)이 소비자가 부담하는 배달비(배달팁)와 관련해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 낮은 배달비를 내건 대신 높은 주문 금액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크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배달의민족
배달의 민족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배민은 배달팁 구간 주문 금액 정책을 바꿔 오는 7월 5일부터 적용할 방침이다. 배달팁 구간별 주문 금액이란 주문 금액에 따라 소비자가 내는 배달비를 차등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

 

 

식당에 따라 자체적으로 3구간으로 나눠 배달비를 적용하고 있는데 이 배달팁 구간 주문 금액의 최대값이 지금은 500만원이다. 이 때문에 일부 식당에서는 '싼 배달료'를 미끼로 '많은 음식 배달'을 유인하는 꼼수를 쓰고 있다.

예를 들어, '배민' 앱으로 음식을 주문할 때 서울의 A 치킨집 배달비가 1천원~4천원으로 표시돼 클릭해보면 실제로는 주문 금액이 1만6천원~30만원 미만일 때 4천원, 30만원 이상이어야 1천원을 부담하는 식이다.

 

 

https://www.inews24.com/view/1599985

 

[단독] "배달비는 1천원인데 음식값은 30만원?"…배민, 칼 뺐다

배달비 구간별 주문 금액 최대값 500만원→5만원…오는 7월 5일부터 적용 배달앱 배달의민족(배민)이 소비자가 부담하는 배달비(배달팁)와 관련해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에 나섰다.

www.inews24.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