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구영배 큐텐 대표의 이커머스 3사 인수…효과는?

2023. 4. 12. 15:19인터넷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요즘 이커머스 업계에서 화두는 구영배 큐텐 대표의 행보다. 큐텐이 업태와 점유율이 비슷한 국내 이커머스 3사를 잇따라 인수해서다. 구 대표의 결정이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을지, 찻잔 속 태풍으로 그칠지 주목된다.

 

큐텐은 지마켓 창업자인 구영배 대표가 세운 회사다. 2010년 싱가포르에서 한국 제품을 판매하며 빠르게 몸집을 키웠다. 현재 큐텐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등지에서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11개 언어로 24개국에 제품 판매·배송을 제공한다.

이렇게 큐텐을 키워온 구 대표는 지난해 9월 티몬을 인수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 다시 발을 들였다. 지난 2010년 이베이와 합작법인 큐텐을 만들면서 최대 10년간 국내 시장에서 이커머스로 경쟁하지 않겠다는 조건에 합의한 이후 첫 회사 인수다. 2021년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 인수전에도 도전했지만 의견이 맞지 않아 본입찰에는 불참했다. 그런 이력을 가진 구 대표의 큐텐이 최근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까지 인수한 것이다.

 

 

https://www.inews24.com/view/1584522

 

[기자수첩] 구영배 큐텐 대표의 이커머스 3사 인수…효과는?

요즘 이커머스 업계에서 화두는 구영배 큐텐 대표의 행보다. 큐텐이 업태와 점유율이 비슷한 국내 이커머스 3사를 잇따라 인수해서다. 구 대표의 결정이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을지, 찻잔 속 태

www.inews24.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