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의 블리자드 인수, 호재냐 악재냐"...국내 게임업계 '예의주시'

2023. 10. 17. 09:09게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블리자드 인수로 콘솔 경쟁력 약화 우려..일각서는 시장 파이 커질 것 기대도

 

글로벌 시장을 노리며 콘솔 게임을 준비 중인 국내 게임 업계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블리자드)를 인수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행보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MS가 엑스박스를 중심으로 게임사업을 강화하면서 콘솔 생태계에도 적잖은 변화가 감지되고 있어서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진=뉴시스],  블리자드

 

1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MS의 블리자드 인수에 대해 콘솔 게임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게임업계의 시선이 엇갈리고 있다. 블리자드 인수로 MS의 지식재산권(IP) 경쟁력이 커지면서 국내 콘솔 게임의 글로벌 진출에 장벽이 될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콘솔 플랫폼 간 경쟁으로 국내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가 오히려 늘어날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오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넥슨,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펄어비스 등을 중심으로 콘솔 게임 개발이 한창 진행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콘솔 게임을 선호하는 서구 시장 진출을 위해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며 "그간 강세를 보인 모바일 시장이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새 활로 확보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반응형

 

다국적 회계 리서치 법인 PwC 조사에 따르…………

 

https://www.inews24.com/view/1642438

 

"MS의 블리자드 인수, 호재냐 악재냐"...국내 게임업계 '예의주시'

블리자드 인수로 콘솔 경쟁력 약화 우려..일각서는 시장 파이 커질 것 기대도 글로벌 시장을 노리며 콘솔 게임을 준비 중인 국내 게임 업계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블리자드)를 인수한 마이크로소

www.inews24.com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