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우편 봉투에 '반환' 기재해야 돌려 받는다

아이뉴스24 2024. 5. 27. 14:20
반응형
일반통상 별·후납 우편물 7월부터 반환 제외…행정·사회적 낭비 제거

 

앞으로 우편물을 반환받으려면 우편 봉투 앞면에 '반환' 문구를 표시해야 한다.

 

별·후납 우편물 반환을 위한 표기방법(예시) [사진=우정사업본부]
별·후납 우편물 반환을 위한 표기방법(예시) [사진=우정사업본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조해근)는 오는 7월24일부터 일반통상 별·후납우편물 반환제도를 개선·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별·후납우편물이란 우표 외 방법으로 우편요금을 별도 납부한 우편물을 말한다.

 

반환제도 개선에 따라 다량 발송하는 일반통상 우편요금 별납 및 후납우편물의 경우 반환하지 않는다. 반환이 필요한 고객은 우편물 봉투 표면 왼쪽 중간에 반환이란 문구를 기입할 경우 돌려받을 수 있다.

 

 

 

우편물에 반환 표시를 미리 하지 못한 고객은 우체국 우편창구에 비치된 반환 도장을 사용해 표시를 할 수 있다. 반송되지 않은 우편물은 배달 우체국에서 1개월간 보관 후 폐기한다. 반환을 표시하지 않은 고객은 이 기간 되찾을 수 있다.

 

반응형

 

그동안 수취인 불명, 주소 불명 등으로 배달할 수 없는 우편물은 발송인에게 일괄적으로 반환조치 됐다. 하지만 반환이 필요하지 않은 우편물이 증가하면서 행정 및 사회적 낭비가 있었다. 이를 개선했다는 게 우본 측…………

 

https://www.inews24.com/view/1723613

 

우편 봉투에 '반환' 기재해야 돌려 받는다

일반통상 별·후납 우편물 7월부터 반환 제외…행정·사회적 낭비 제거 앞으로 우편물을 반환받으려면 우편 봉투 앞면에 '반환' 문구를 표시해야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