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보안
독립운동가 '유관순·윤봉길·남궁억' AI휴먼 기술로 재탄생
아이뉴스24
2023. 8. 15. 09:00
반응형
오는 15일 KBS 1TV 다큐멘터리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에서 구현
정보량 적은 데이터 추출해 얼굴 특징점 탐지·생성
이스트소프트는 KBS 광복절 특집 다큐멘터리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가제)'에 AI 휴먼 기술을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는 대한민국 광복의 의미를 나라꽃인 무궁화에서 찾아 재조명한 다큐멘터리로 오는 15일 오전 11시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이번 다큐멘터리에서는 이스트소프트가 AI 휴먼 기술로 재현해 낸 마치 살아있는 듯한 ‘유관순’, ‘윤봉길’, ‘남궁억’ 독립운동가 3인의 영상을 만날 수 있다. 몇 장 남지 않은 독립운동가 사진을 AI가 학습해 다양한 표정과 미세한 움직임을 유추하여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든 것이다.
이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는 정보량이 적은 기존의 이미지에서 AI가 학습할 수 있는 정제된 데이터를 추출해 냈다. 해당 데이터를 활용해 얼굴의 특징점을 탐지하도록 AI에 학습시켰고, 학습 과정을 거친 AI로 눈, 코, 입 등 세부 영역의 이미지를 생성하며 다양한 표정과 움직임을 만들어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반응형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에 이스트소프트가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AI 휴먼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기술이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고,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ttps://www.inews24.com/view/1622678
반응형